9.18~10.1 "한·중 의료·병원경영 교류 주간" 맞아

한·중 병협 주최 본지 주관 초청행사

 최근 국내 의료진의 중국진출이 활기를 띄고 있는 가운데, 한·중간 의료시장 발전을 위한 협력이 본격 추진된다.

 중국 보건성 고위간부를 포함한 주요병원 원장과 약국장 및 중국 기자단 등 100여명의 대규모 중국 의료인들이 대한병원협회와 중국병원협회 주최, 메디칼업저버 주관, 중국바이엘헬스케어 후원으로 이달 1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약 2주간 한국을 방문한다.

 "한-중 의료시스템 및 병원경영 교류주간(Sino-Korea Week of Healthcare System & Hospital Management Exchange)" 행사를 통해 방한하는 중국 대표단은 대한병원협회와 의료산업 전반에 관한 포럼과 각 분야에 대한 심도있는 세미나를 비롯한 각종 학술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부산·제주의 도시별 병원과 약국 등 주요기관을 방문하며, 양국 병원과 의료시장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세부 일정으로 양국 병원협회는 오는 25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한-중 병원시스템 포럼을 개최하고 병원경영 및 시스템, 의료기술 교육, 시장진출 등을 위한 협력강화 방안을 주내용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한병원협회는 중국측에 한국의 선진병원 시스템 및 의료기술에 대한 정보를, 중국병원협회는 한국 의료기관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현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어 27일에는 한-중 병원 경영세미나(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를 통해 양국을 포함한 아시아 의료시장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대한병원협회 김철수 회장은 양국 의료계의 교류 및 협력과 관련 "중국 의료서비스 시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시장으로 본격 개방에 따라 선진 의료기관이 앞다퉈 진출 채비에 나서고 있는 만큼,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협력체계가 무엇보다 시급한 실정이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 의료기관들의 중국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