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가 독자들에게 보다 알차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대의 의약정보디렉토리와 데이터베이스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킴스온라인(www.kimsonline.co.kr)"과 공동으로 "금주의 베스트 검색 의약품" 연재를 시작합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킴스온라인 사이트 의약품 통합검색을 통해 의사 회원들이 가장 많이 검색어로 입력한 1위부터 10위까지의 해당 의약품 순위와 검색순위 1위 의약품 소개, 주목할 만한 의약품 소개, 신규 진입 의약품 소개 등으로 구성됩니다.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는 의사, 약사, 간호사, 의과대학생, 일반인 등 총 19만 7천여명의 보건의료 종사자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3만5천여명의 의사 회원을 보유 국내 최대의 종합의약품정보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소화기계 의약품 인기 검색



 지난 7월 24일(월)부터 1주일간 검색 상위 10개 의약품은 주로 소화기계 질환 의약품이 다수였다. 킴스온라인 의약품 검색을 통해 의사 회원들이 가장 많이 검색을 한 의약품은 지사제(정장제)인 대웅제약의 스멕타 현탁액(3g/20ml)이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근소한 검색수 차이로 유한양행의 이뇨제 다이크로짇 정(25mg)이 2위를 기록했다.
 주간 검색 상위 10대 의약품중 소화기계 질환 의약품은 항웨양용제인 삼남제약의 마그밀 정(500mg)이 검색 순위 4위에, 동아제약의 항궤양용제 스티렌 정(60mg)이 5위에, 일양약품 항구토제인 보아링 에이 정(50mg)이 9위에 랭크됐다.
 또 항진균제인 한국얀센의 스포라녹스 캅셀(100mg)이 3위를 차지했으며, 노바티스의 라미실 크림(1% 10mg/g 15g)이 7위를 기록했다.
 한국유씨비제약의 항불안제 유시락스 정(10mg)이 6위에 랭크돼 정신과 질환 약물로 유일하게 진입했으며, 순환기계 질환 약물로는 대웅제약 올메텍 정(20mg) 8위, 사노피-아벤티스의 플라빅스 정(75mg)이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검색 1위

소화기계 통증 완화…정장·지사작용도

스멕타 현탁액






 검색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린 스멕타 현탁액은 식도, 위·십이지장과 장관질환에 관련된 통증 증상 완화와 급·만성 설사에 대한 적응증을 갖고 있으며, 식도에서 장까지 손상된 점막을 도포해 점막손상으로 인한 증상을 신속히 제거, 장운동을 정상화시키는 약리작용을 지니고 있다.
 정장작용과 지사작용을 겸비한 제품으로 설사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독소, 병원균 등을 흡착·배설시키며, 손상된 점막을 보호하고,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안전성도 검증됐다.
 성인 1회 20ml씩 1일 3~4회, 5세이상 1회 20ml씩 1일 2~3회, 6개월~5세 1회 10ml씩 1일 3회, 6개월 이하 1회 10ml씩 1일 2회 투여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