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제비 절감운동 복지부와 관계개선 `물꼬`

"마무리 못한일 매듭 짓고파"




대한개원의협의회 김종근 회장은 최근 기자 간담회에서 "초대 회장을 맡아 지난 3년간 초석을 다지고 각과 개원의 조직을 하나로 통합하는데 주력해 왔다"고 설명하고 "최근 의협이 밝힌 약제비 절감 운동에 대해서는 신임 집행부가 복지부와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 의료 현안을 풀어가려는 의미 있는 제스처로 이해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날 김 회장은 "대개협의 그동안 사업은 의협에 힘을 실어 줘 의사 사회가 뭉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해 왔다"고 회고하고 이같은 모습이 대개협의 전통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피력했다.
 또 ŗ년간 개원의들의 권익 보호와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지만 못내 전자 차트 사업 등 마무리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어 앞으로 이를 말끔하게 처리하고 싶다"고 소회를 전했다.
 특히 그는 "소아과의 개명을 둘러싸고 내과와 소아과가 갈등을 겪고 있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언급하고 합리적으로 해결되기를 주문했다.
 의협의 약제비 절감 캠페인에 대해서는 "장동익 집행부가 출범 즉시 이같은 정책을 제시한 것은 정부와 시민 단체와의 관계를 재정립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며 "의료계가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해 향후 대화와 협력의 물꼬를 트는 중요한 계기를 만들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운동이 강제 사항이 아니라 동료 의사들의 처방권을 존중하는 권장 사항이라는 점을 들어 큰 홍보 효과가 있을 것임으로 회원들이 이를 이해해 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