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정보포럼 함께 개최

대한의료정보산업협회(회장 성열홍) 2006년 의료정보 포럼 및 정기총회가 오는 27일 1시 30분 부터 가톨릭의대 의과학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1, 2부로 나눠 진행되는 행사의 1부는 지난해 경과보고 및 사업계획을 심의하는 정기총회, 2부는 국내의료정보관련 기업 및 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정보포럼으로 구성됐다.
 곽연식 ISO/TC215 Health Informatics 위원장이 좌장을 맡는 가운데 진행되는 의료정보포럼에서는 `국가보건의료정보화 계획과 전망`에 대해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서비스혁신팀 김소윤, `국가보건의료정보기술/운영시스템 전문조직의 필요성`에 대해 곽연식 위원장, `보건의료정보 표준화 사업의 성과와 전망`에 대해 김석일 보건의료정보표준화위원장, `EHR 핵심공통기술 연구사업 계획`에 대해 김 윤 EHR 핵심공통기술 연구사업단장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행사개최에 대해 성 회장은 "그 간 의료정보업계가 비약적 발전을 거듭한 반면 EHR이나 U-Health 등에 대비한 과제는 산적해 있다"며 "따라서 이날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협의해 정부의 정책방향과 의료정보표준화결과물에 대한 교육 및 홍보의 장으로 마련했다"고 관련분야 종사자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