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역 60개 임상기관에서 진행 예정...2020년 상반기 투여 완료 계획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코오롱생명과학의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 신약 인보사가 연일 호재다.

코오롱티슈진(대표이사 이우석·이범섭)은 미국 더 센터 포 파마슈티컬 리서치(The Center for Pharmaceutical Research)에서 인보사 미국 임상 3상 첫 환자 투약이 시작됐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코오롱티슈진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 시료에 대한 사용 승인을 획득하면서 본격적인 임상 3상에 돌입한 바 있다. 

그간 임상 진행 기관과의 계약 체결, 개별 임상시험심의위원회와 생명윤리위원회 심의를 통과하는 등 필요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한 후 임상시험 대상 환자를 모집해왔다.  

이번 임상 3상은 존스홉킨스대학을 비롯해 보스턴대학, 노스웰병원 등 미국 내 총 60개 임상기관에서 1020명의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인보사의 안전성과 유효성 등을 평가한다. 

코오롱티슈진 이우석 대표이사는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2020년 상반기까지 모든 환자 투여를 마무리 할 예정"이라며 "미국 임상 3상 성공은 물론,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시판허가를 받아 골관절염으로 고통받는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보사의 아시아 지역 판매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코오롱생명과학은 지난 19일 총액 약 6700억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맺고 일본 진출에 성공하는 등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