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Life 안소니 칙과 5년간 수출 계약 체결...중국 단일지역 최대 규모

코오롱생명과학은 최근 China Life와 인보사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오롱생명과학(대표 이우석)의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가 중국 하이난성에 진출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China Life Medical Center(China Life)의 안소니 칙(Anthony Chick)과 중국 하이난성에 향후 5년간 2300억원 규모의 인보사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China Life는 중국 하이난성의 인보사 현지 허가 업무 대행과 유통 및 마케팅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인허가 완료가 예상되는 2019년부터 판매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약 기간은 중국(하이난성) 식품의약품 감독ㆍ관리 총국(CFDA)의 인허가 완료일로부터 5년간이다. 

매년 최소 구매 수량을 계약서에 규정했으며, 3년차부터 최소 주문수량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미달 수량에 대해서는 계약판매가의 약 14.7%에 해당하는 금액을 코오롱생명과학이 패널티로 지급하는 조건이다.  

1~2년차 예상매출 금액은 575억원이며, 3~5년차는 약 1727억원이다. 

이우석 대표는 “중국은 진입 장벽이 높아 첨단 의료기술 및 약품 진입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하이난성의 경우는 중국 정부 주도하에 선도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하이난성을 통해 인보사의 효능효과를 알리고, 이를 통해 중국 환자들에 대한 경험과 데이터를 통해 중국 본토에 인보사가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보사는 아시아 시장으로의 활발한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홍콩/마카오에 약 170억원, 몽골에 약 100억원 대 예상 매출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사우디아리비아 및 UAE에 인보사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