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을 위한 9가지 생활수칙’ 주제··· 10월 11일 접수 마감

대한안과학회(이사장 박기호)는 제48회 눈의 날을 맞아 ‘눈 건강을 위한 9가지 생활수칙 – 중장년의 눈 건강’을 주제로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UCC라면 순수창작,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어떠한 형식으로든 누구나 1인당 1작품씩 응모할 수 있으며, 눈의 날인 10월 11일(목)까지 접수하면 된다.

대한안과학회는 국민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눈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눈 건강을 위한 9가지 생활수칙’을 제작했다.

국내 대표적인 눈 질환 백내장과 녹내장,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약시 등에 대한 정보와 함께 눈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9가지 수칙을 담았다. 특히, 올해 ‘눈의 날’에는 눈 질환의 유병률이 높은 중장년의 눈 건강을 위해 ‘안저검사, 눈 건강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을 정해 40대 이상에서의 눈 건강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이번 UCC공모전의 주제인 ‘눈 건강을 위한 9가지 생활 수칙 - 중장년의 눈 건강’은 ①40세 이상 성인은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는다, ②성인의 눈 건강에 위협이 되는 당뇨병과 고혈압, 고지혈증을 꾸준히 치료한다, ③콘택트렌즈를 착용할 때 안과 의사와 상담한다, ④담배를 끊는다, ⑤외출 시에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와 모자를 착용한다, ⑥실내 온습도를 적절히 하고 장시간 컴퓨터 사용을 자제한다, ⑦지나친 근거리 작업을 피하고 실내조명을 밝게 유지한다, ⑧작업과 운동 시에 적절한 안전보호 장구를 착용한다, ⑨만 4세 이전에 약시 조기 발견을 위한 시력검사를 받는다는 것이다.

눈의 날 UCC공모전에서는 대상 300만원(1명), 최우수상 100만원(2명), 우수상 50만원(3명) 등 입상자들에게 총 상금 650만원이 주어진다. 최종 수상작은 주제반영 적합성, 독창성 및 창의성, 공감성 등을 평가하여 선정되며, 오는 10월 29일(월)에 대한안과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대한안과학회 추계학술대회 기간인 11월 3일(토) 코엑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안과학회 박기호 이사장은 “눈 질환은 다른 어떤 질환보다 예방과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눈 건강을 어떻게 하면 잘 지킬 수 있는지, 눈 건강을 위한 9가지 생활 수칙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공모전이 국민들에게 올바른 눈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을 알리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의 자세한 접수요강은 대한안과학회 홈페이지(www.ophthalmology.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문의는 02-2289-713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