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한국줄기세포학회 출범

한국줄기세포학회(Korean Society for Stem cell Research, KSSCR)가 다음달 1일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창립 총회 및 제1회 학술대회를 갖고 공식 출범한다.
 한국줄기세포학회는 국내 줄기세포 연구를 선도하는 생명과학자 및 의학자들이 주축이 돼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국내 세포치료연구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이끌며 줄기세포 기초연구와 임상응용 연구에 박차를 가하는데 설립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줄기세포학회의 설립 준비위원은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뇌질환연구센터 김승업 소장을 위원장으로 김효철 아주대 의무부총장, 노성일 미즈메디병원 이사장, 문신용 서울대 의대 줄기세포센터 소장, 왕규창 서울의대 학장, 정필훈 서울치대 학장, 황우석 서울수의대 석좌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창립총회 이후 개최될 제1회 학술대회에서는 인간 배아줄기세포 연구의 현황 및 전망(노성일 미즈메디병원 이사장), 줄기세포 이식과 면역거부의 해결책(서울의대 안규리 교수), 골수줄기세포 및 난치성 뇌질환 치료를 위한 인간신경줄기세포의 이식(전남의대 김형준 교수, 김승업 아주의대 뇌질환연구센터 소장) 등이 발표된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각종 난치성질환의 치료 전망 및 과제에 관한 연제 발표, 줄기세포 연구를 둘러싼 윤리적인 문제에 관한 토론도 있을 계획이다.
 한편, 한국줄기세포학회 회원 가입이나 창립 총회 및 제1회 학술대회 참석은 홈페이지 www.stem-cell.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학회 사무실(Fax : 031-216-6381)로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