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인 가운데 가장 많은 15명 당선자 배출 ... 18일 당선 축하연 개최

▲ 대한간호협회가 6.13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간호사들을 축하는 축하연을 18일 개최했다.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는 지난 6월 18일 오후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홀에서 간호계 출신 광역·기초의회 의원 당선자 15명을 초청,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열었다.

이번 축하연은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등의 의료인 가운데 가장 많은 15명의 당선자를 배출한 것을 자축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신경림 회장은 "이번 선거는 예비후보 경선과정에서부터 남북 정상회담 등으로 인한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에 유권자의 관심이 쏠리면서 지방선거 자체보다는 외부변수에 대해 표심이 모아진 선거였음에도 여러분이 당선의 기쁨을 누리신 것은 간호전문직으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증명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15명의 당선자는 "환자를 돌보는 간호의 마음으로 여성과 간호계의 권익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또 간호사의 적정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임상현장에서 간호사들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데 노력을 기울이는 등 간호계의 당면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당선된 간호계 인사들의 선거구 및 소속 정당은 다음과 같다.

◇ 도의원(지역구) = △구경민(부산 기장군, 더불어민주당) △원미정(경기 안산시, 더불어민주당) △남영숙(경북 상주시, 자유한국당)

◇ 시·군·구의원(지역구) = △이순영(서울 동대문구, 자유한국당)  △성경미(부산 기장군, 더불어민주당) △이미경(경기 수원시, 더불어민주당) △이규화(경기 이천시, 더불어민주당) △박남주(충남 천안시, 더불어민주당) △허남영(충남 계룡시, 자유한국당)

◇ 시·군·구의원(비례대표) =△한경혜(서울 강동구, 더불어민주당) △반미선(인천 남동구, 더불어민주당) △최옥술(대전 유성구, 더불어민주당) △제갈임주(경기 과천시, 더불어민주당) △이해림(경기 고양시, 더불어민주당) △유재동(전북 익산시, 정의당)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