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X S4로 재발없이 원·근시력 동시 교정

강남성모병원 안과 주천기 교수팀

 강남성모병원 안과 주천기 교수팀은 지난 6월부터 최첨단 VISX S4(미국 VISX사) 엑시머레이저를 사용해 50대의 노안 6안을 원거리 시력의 교정과 함께 근거리 시력까지 교정하는 수술에 성공했다. 이는 미국, 캐나다에 이어 세번째로 동양에서는 가장 먼저 이뤄진 것이다.
 주 교수팀은 오모씨(51세, 여), 정모씨(여, 52세), 김모씨(여, 57세) 등 3명의 노안환자 6안에 대해 시력교정 수술을 시행했는데 오모씨의 경우 수술전 원거리 시력이 0.5, 근거리 0.1이던 것이 수술 1개월 후 시력이 원거리 1.0, 근거리 1.0으로 정상시력을 완전히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또 정모씨와 김모씨도 수술 전 원거리 시력이 각각 0.32, 0.5에 근거리 시력 0.05, 0.08 정도였던 것이 수술 후 각각 원거리 0.63, 1.0로 교정됐고 근거리의 경우 두 환자 모두 돋보기의 도움 없이 신문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놀라운 시력 교정 효과를 보였다고 소개했다.
 VISX S4 엑시머레이저는 종전의 노안 교정 수술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신개념 노안 교정 수술로 이 교정법은 먼저 개개인의 안구 수치가 고려되는 맞춤형 수술이며 기존의 수술보다 수술 후 원거리는 물론 근거리 사물도 또렷하게 볼 수 있다.
 주천기 교수는 "새로운 VISX S4 엑시머레이저 교정법이 환자 개개인의 눈의 회전과 중심이동 정도를 보정하는 자동화된 기법의 도입으로 이 기술을 웨이브프런트 맞춤형 노안수술에 결합하게 됨으로써 재발없이 원거리와 근거리의 시력을 교정하는데 탁월한 결과를 가져 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