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바이오 분야 R&D 경쟁력 강화 나선다
휴온스글로벌, 바이오 분야 R&D 경쟁력 강화 나선다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8.02.2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랩 신규 설립, 김완섭 대표이사 선임...그룹 차원 바이오 연구개발 역량 집중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김완섭)이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휴온스랩(Huons Lab)을 신규 설립한다고 27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에 따르면 휴온스랩은 경기도 안산시 소재 한양대학교 약학대학 내 설립된다.

글로벌 신약개발을 뒷받침하기 위해 산·학·연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다. 

휴온스글로벌은 향후 전 세계 헬스케어 산업을 리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바이오 R&D 전문 법인을 신설, 그룹 차원의 바이오 R&D 역량 집중 및 효율성, 생산성 제고를 도모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휴온스랩은 단기적으로는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코스메슈티컬 등 휴온스 그룹 내 필요한 바이오 R&D에 집중할 예정이다. 

앞으로는 세계적 수준의 바이오 신약과 바이오시밀러를 개발,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겠다는 계획이다. 

또 그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신 바이오 기술을 개발, 해외 유수 기업에 관련 기술 및 바이오 원료 등을 수출해 수익 창출에도 나설 방침이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은 휴온스랩을 이끌어 나갈 수장으로 김완섭 대표를 선임했다. 

김 대표는 고려대학교에서 생물학 박사를 취득한 후 GSK, BMS 등 글로벌 제약사를 거쳐 현재 휴온스글로벌의 공동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김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바이오 R&D에 휴온스랩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기술력을 극대화해 인류 건강에 필요한 바이오 신약 및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