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아들러의 감정수업
[신간] 아들러의 감정수업
  • 박미라 기자
  • 승인 2017.11.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마음의 주인으로 살기 위한 감정 선택 훈련

"삶이 괴롭고 힘든 당신에게 인생의 모든 문제는 결국 감정의 문제다"

 

알고 보면 인생의 거의 모든 문제는 감정의 문제다. 화, 불안, 죄책감, 우울, 스트레스 같은 부정적 감정을 해결하지 못해 비즈니스와 대인관계를 망치는 일이 부지기수이기 때문이다.

정통 아들러 심리학에 입각해 본격적으로 감정 문제를 다룬 '아들러의 감정수업'은 그간 심리학계와 대중들이 감정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관점에 전면 반대한다.

우리는 더는 감정의 노예도 희생자도 아닌 자기감정의 주인으로 살 수 있다고 주장한다.

각 파트마다 나오는 '오늘의 감정 수업'은 책 속의 이론들을 자신의 마음과 삶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도록 도와주는 실용적인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한편 저자 게리 D 맥케이는 아들러 정통파로 북미와 유럽에서 활발한 저술 활동 및 강연 활동을 해왔다. 아들러의 친구이자 제자인 루돌프 드레이커스가 창립하고 아들러의 딸인 알렉산드라 아들러가 초대 회장을 지낸 북미아들러심리학협회(NASAP)에서 최고 수준의 직업 성취와 공헌을 인정받아 'DIPLOMATE' 칭호를 받았다

또 다른 저자인 돈 딩크마이어는 아들러 심리학의 권위자로 상담심리 전문가이자 가족치료 전문가로 활동했다. 1986년 미국 상담 및 발달 심리학회에서 전문학술상을 받았으며, 1990년 미국심리학회(APA)에서 심리상담 분야의 공로자로 선정됐다.

역자인 김유광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국내에 사이코드라마를 최초로 도입한 예술 심리치료의 권위자로 현재 한양대와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김유광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서 환자들 스스로 감정을 다스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