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단 대만 방문...오픈이노베이션 위한 MOU 체결 및 비즈니스 미팅 진행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대만제약협회는 양국의 제약산업발전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방안을 논의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과 대만 양 국가가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방안을 논의했다. 

한구제약바이오협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9개 제약기업으로 구성된 한국 제약 대표단을 구성, 대만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의약품 수출입 등 다각도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대만에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관련 제약바이오협회와 대만제약협회는 제약산업 공동발전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 양국 의약품 시장 정보와 인허가 등 규제 정책을 공유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희망하는 기업체를 지원키로 했다. 

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은 “이번 방문이 한국과 대만의 우호적 관계 구축과 심도 있는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 협회는 MOU 체결에 이어 한국-대만 제약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심포지엄에서 한국 측은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정부의 지원방안과 한국 의약품 시장과 규제정책을 소개한다. 

대만 측에서는 대만의 혁신적 의약품 개발 동향과 글로벌 협력 방안, 대만 의약품 시장과 규제정책, 의약품 인허가 과정에서의 주의사항 등에 대해 발표한다. 

아울러 양국은 23일 기업 간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 의약품 수출입과 기술 제휴, 공동개발 등 협력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