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의학회, 몽골재활의학회와 MOU 체결
재활의학회, 몽골재활의학회와 MOU 체결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7.11.0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일 몽골 올란바토르에서 인적교류 및 학술교류 증진 합의
▲ 대한재활의학회가 3일 몽골에서 몽골재활의학회와 MOU를 체결했다.

대한재활의학회(회장 윤태식)가 몽골재활의학회(회장 : O. Batgerel )와 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은 몽골에서 선교활동을 하는 재활의학 전문의 이윤경 회원과 학회 배하석 홍보이사의 열정으로 시작된 양국의 학문적교류에 대한 논의가 열매를 맺게된 것이다. 

재활의학회 조강희 이사장 및 관련 임원들과 몽골재활의학회 회장 O. Batgerel 및 이사진은 11월 3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양국 재활의학회 간의 인적교류 및 학술교류 증진에 합의했다. 

몽골재활의학회가 국제적으로 학술적 MOU를 체결한 것은 처음이며, 이번 MOU를 통해 △회원 간 인적·학술적 교류 증진 △재활치료의 질적향상을 위한 기술교류 △학술세미나 활동과 공동사업 지원  △국제 재활의학기구 활동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조강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양 협회 간의 교류가 활발해지고, 국제학술대회로 도약하고 있는 대한재활의학회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석하기로 하는 등 구체적인 논의가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Batgerel 몽골재활의학회 회장은 "대한재활의학회와의 MOU를 통해 양 학회가 공동의 목표를 갖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MOU 체결 후 첫번째 사업으로 재활의학회의 유관 학회인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회장 조강희)가 주도해 11월 2일부터 5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 몽골국립의대에서 근골격 초음파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근골격계 초음파에 대한 불모지였던 몽골의 참가자들은 한국 강사들의 강의와 실습을 직접 경험하고 실전 노하우를 습득하는데 매우 적극적으로 임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몽골내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 근무하는 재활의학과 및 정형외과 의사 2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재활의학회에서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위원회 소속의 학회 임원 4명의 교수가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