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마케팅 임직원 400여 명 참석, 마케팅 전략 공유
차별화된 임상 데이터 기반, 새로운 치료 옵션 제공으로 시장 공략 나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 출시에 앞서 마케팅 시동이 걸리고 있다.
제일약품은 12일, 13일 양일간 서울과 대구에서 성석제 사장을 비롯한 국내 영업과 마케팅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큐보 POA(Plan of Action)를 가졌다.
이번 POA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의 새로운 해결책이 될 자큐보의 가치를 논의하고, 다양한 주제의 토의를 통해 실제 영업 현장 상황을 고려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POA는 제약·바이오 기업이 영업 및 마케팅 담당자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이해도와 현장 실행력을 높이며 주요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이번 POA는 자큐보 세일즈 전략 및 목표를 공유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라며 "임상을 통해 증명된 차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경쟁력 있는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빠르게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 프로톤펌프 저해제(PPI)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는 차세대 P-CAB 계열 약물인 자큐보는 37번째 국산 신약으로 지난 4월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건강보험 급여 등재를 거쳐 연내 출시될 전망이다.
또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뿐만 아니라 위궤양을 비롯한 다양한 추가 적응증 확대를 위해 연구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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