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C, 제3기 공공보건의료 리더 양성 과정 개최
4월~9일까지 장기 교육 프로그램 진행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국립중앙의료원(NMC)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가 제3기 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공공보건의료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다가오는 4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 간 장기적으로 진행되며,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 다학제적 접근 및 융합역량 배양, 인적네트워크 활성화, 사후관리방안 체계 확립에 초점을 두고 기획됐다.
2021년에 시작한 이 교육은, 현재까지 총 62명의 공공보건의료 전문가를 배출하였고 올해부터는 공공의료기관, 시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시도 지자체 공무원, 보건소 등 유관기관 보직자까지 그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는 NMC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오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 외에도 향후 1기~3기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만남의 장을 마련해 지역사회 활동경험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정보 교류를 할 계획이다.
NMC 주영수 원장은 “NMC는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리더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병상 축소된 NMC 이전·신축 계획, 원상회복 가능할까?
- NMC, 공공보건의료 지원단 성과 공유
- NMC 중앙난임·우울증상담센터, 차 여성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
- 강은미 의원, 광주·울산의료원 타당성 재조사 통과 촉구
- NMC, 욕창 관리 시뮬레이션 콘텐츠 개발
- NMC, 공공의료기관 대상 감염병 대응 방문교육 실시
- [행사] NMC, 코로나19 임상연구 다학제적 접근 심포지엄 개최
- NMC, 신축·이전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 NMC,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개방병원제도 보완, 강원도 공공의료 인력 확충 ‘해답’ 될까
- NMC 중앙응급의료센터, 이동형 병원 설치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