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진입 및 업무범위 확대 시 직접 대면 지원 특징

식품의약품안전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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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기관으로 신규 진입하거나 업무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험·검사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시험·검사기관이란 식품과 의약품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라 식품, 축산물,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위생용품의 자가품질위탁검사 및 수입검사, 품질검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을 말한다.

앞으로 시험·검사기관이 식약처에 전화, 팩스, 문서 등으로 필요한 지원 분야를 신청하면 해당 업무 공무원이 직접 지원하거나 필요하면 외부 전문가와 합동으로 지원한다.

지원범위는 기본적인 행정절차부터 전문적인 기술지원까지 전 분야를 포함한다.

비대면(전화, 이메일, 원격 지원) 및 현장방문(실험실 확인) 등의 방법으로 지원하고 신청된 내용과 세부 지원내용 등은 철저히 기록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시험·검사 분야에 대한 행정절차 및 전문지식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기관들의 불편함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규 시험·검사기관의 신속 진입 및 기관 업무확대로 식·의약 제품 안전관리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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