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모바일앱도 'The건강보험' 앱으로 통합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사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전면 개편하고 2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그간 별도로 운영하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 등을 대표 홈페이지(www.nhis.or.kr)로 통합하고, 3개의 모바일앱(M건강보험, 건강iN, 똑똑 건강UP)도 새로운 'The건강보험' 앱으로 통합했다.
올해 월평균 방문 수가 각각 422만 6705건, 278만 6034건, 257만 1419건인 대표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가 통합되며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증가하고 월평균 방문 수는 약 1000만 건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통합된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은 유익한 건강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건강관련 콘텐츠로는 ▲혈압계 등 기기 연동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가족에게 정해진 시간에 복약시간을 알려주는 가족 복약 알람 ▲영유아 예방접종일을 알려주는 영유아수첩 ▲검진결과를 활용한 건강검진 로드맵과 건강 예측정보 등이 제공된다.
국민 편익을 위해서는 ▲나의 모바일 건강보험증 ▲여러 종류의 환급금을 한곳에서 신청 ▲어르신과 돌봄 가족을 위한 장기요양 신청 및 등급판정 결과 확인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건보공단은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가장 큰 변화로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기능의 다양성을 꼽았다.
구체적으로 숫자 6자리의 간편 로그인, 자동 로그인 기능을 추가해 민원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실시간 민원처리 과정 확인과 모바일 민원서류 접수채널 신설 등 대국민 소통과 이용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했다.
한편 건보공단은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새단장 기념 이벤트를 11월 2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새로운 모바일앱을 설치(200명)하거나, SNS 공유(50명), 출석체크(50명)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175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7일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동시에 당첨자에게도 통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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