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촌 04' 기증…"작품을 통해 환자 치유에 도움 되길"

▲ 고대 안암병원이 지난 26일 김지혜 사진작가 작품 기증식을 개최했다.

고대 안암병원(원장 이기형)이 김지혜 사진작가 작품 기증식을 개최했다. 

지난 26일 종합건강진단센터에서 열린 이번 기증식에서 안암병원은 김 작가의 '서촌 04(2016, 피그먼트 프린트, 100x150cm)' 작품을 기증받았다.

해당 작품은 2016년 '바르고 어질게...꽃 피우다-서.촌.풍.경' 시리즈의 하나로, 서촌의 한 골목을 재정비하는 과정에서 주황색 등을 달고 있는 모습을 촬영한 사진에 디지털 작업을 입힌 작품이다.

김 작가는 "통의동은 바르게 통하고 어질게 통한다는 뜻인데, 이러한 의미가 현대인에게 어떤 의미를 줄 수 있을지 생각하며 작품을 만들었다"며 "작품 속의 주황색 등이 이정표처럼 느껴졌고, 등을 달고 있는 작업자 역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멋지게 느껴져 촬영한 작품이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도구만 다를 뿐 예술가도 의사도 사람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며 "작품을 통해 환자들의 치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의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기형 안암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공감으로 치유하는 행복한 병원이다. 때문에 로비에 음악이 흐르거나 병원 곳곳에 멋진 사진들을 걸어두고, 환자에게 편안하고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병원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한다"며 "환자들에게 밝고 따뜻함을 선사할 수 있는 멋진 작품을 기증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