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건강댄스 개발 UCC 응모작 접수

대한비만학회는 청소년의 신체 활동 증진과 비만예방에 앞장서고자 9월 한 달간 '비만예방, 신나는 청소년 건강댄스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비만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의 활동량을 즐겁게 증대시킬 수 있는 건강댄스'를 주제로 청소년 비만예방에 있어 신체 활동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실제 활동량을 증가시키고자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며, 전국 체육관련 학과 및 춤 동아리 등 신나는 건강댄스 보급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작품 응모는3분 이내 UCC 동영상으로 1인 또는 1팀 당 최대 3점까지 출품 가능하며 해당 UCC 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ucc_contest@macoll.com)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및 공모전 활용 음원은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과 대한비만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한비만학회 김현수 회장은 "청소년의 비만 예방을 위해서는 실제 생활에서 활동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건강댄스를 보급해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출된 응모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월 6일 대한비만학회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에서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10월 11일(화) '비만예방의 날' 기념식장에서 진행되며 △대상작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1명), △최우수작에는 대한비만학회 이사장상 및 상금 300만원(2명), △우수작에는 대한비만학회 우수상 및 상금 100만원(2명)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시상식 현장에서 수상팀의 생동감 넘치는 건강댄스 시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비만학회 홈페이지(www.kosso.or.kr) 및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sso.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02-6915-3065)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