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인사이트, 검진센터에서도 만난다
루닛인사이트, 검진센터에서도 만난다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1.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검진기관 우리원헬스케어, 루닛인사이트 도입..."진단 정확도 향상 기대"
루닛은 우리원헬스케어가 자사의 인공지능 영상분석 시스템 '루닛인사이트'를 도입, 흉부 X-ray 판독에 활용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루닛은 우리원헬스케어가 자사의 인공지능 영상분석 시스템 '루닛인사이트'를 도입, 흉부 X-ray 판독에 활용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루닛(대표이사 서범석)의 인공지능 영상분석 시스템 '루닛인사이트'를 건강검진기관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루닛에 따르면 건강검진기관 우리원헬스케어는 올해 1월 1일부터 루닛인사이트를 도입, 건강검진 시 흉부 X-ray 영상 판독에 활용하고 있다. 

루닛인사이트는 독자적인 딥러닝 기술과 20만여 장에 이르는 양질의 엑스선 영상 데이터가 만나 개발된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사람의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초기 병변도 97%의 높은 정확도로 발견해낸다.
 
특히 엑스선의 경우 가장 기초적인 검사이면서도 3차원인 흉부를 2차원 이미지로 보여주기에 갈비뼈나 쇄골뼈, 심장이나 횡격막 등에 가려 판독이 어렵기 때문에 인공지능의 도움이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루닛 서범석 대표는 “지난해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이후 건강검진센터와 처음 맺은 계약이라 의미가 크다”며 “건강검진의 목적이 질병의 조기 발견인만큼 인공지능의 도입으로 영상의학 전문의를 도와 진단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대병원은 올해 1월부터 루닛 인사이트를 진단 및 판독에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뿐 아니라 멕시코와 아랍에미레이트연합 등의 병원에서도 이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