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글로 인지도 확장 목표..."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LG화학은 최근 열린 EASD 2018에 참가,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5일 밝혔다.

LG화학은 최근 열린 2018 유럽당뇨병학회(EASD 2018)에 참가, 당뇨병 치료 신약 제미글로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5일 밝혔다. 

LG화학의 EASD 2018 참가는 지난 6월 미국 당뇨병학회 연례학술대회(ADA 2018) 이후 올해 두 번째 참여하는 해외학회로, 글로벌 제품으로서의 제미글로 인지도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LG화학은 2012년 제미글로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으며, 사노피, 스텐달 등과 판매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LG화학은 현재 인도, 태국, 남미 국가 등에서 제미글로를 판매 중이며, 올해 멕시코를 비롯, 일부 국가에서 추가로 허가를 받는 등 지속적으로 진출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국내 첫 당뇨 신약인 DPP-4 억제제 제미글로 제품군은 지난해 국산 신약 최초로 매출 700억원을 돌파한 이래 올해 850억원 이상 매출이 예상되며, 로수바스타틴과의 복합제인 제미로우를 통해 당뇨병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까지 관리할 수 있는 폭넓은 치료 옵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 김영철 마케팅 담당은 “당뇨병 관련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유럽 당뇨병학회에서 전 세계 의료진을 대상으로 국산 당뇨병 치료 신약의 우수한 기술을 입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제미글로의 글로벌 진출을 더욱 확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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