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37001 인증 위한 TF 발대식 개최...리스크 분석, 교육 등 역할 수행

 

제약업계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JW중외제약도 합세한다. 

JW중외제약(대표 한성권·신영섭)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37001 인증을 위한 TF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공동자율준수자인 JW중외제약 한성권 대표이사와 이세찬 상무를 비롯해 CP, 감사, 대관, 영업, 구매, 인사, 회계 등 부문에서 ISO 37001 내부 심사원으로 선발된 직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내부 심사원들은 JW중외제약의 부패방지방침을 기반으로 뇌물수수 등 불법적인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문별 리스크를 사전에 분석하고, 임직원 대상 교육훈련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JW중외제약은 오는 5월까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내부 심사, 이사회 승인을 거쳐 ISO 37001 인증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JW중외제약 한성권 대표이사는 “윤리경영은 고객을 보호하고 회사의 지속성장을 담보하는 필수 요소로, 윤리경영을 강화하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라며 “그동안 실천해온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윤리의식을 높여 더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JW중외제약은 2007년부터 공정경쟁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2014년에는 CP팀을 신설, 준법경영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등 준법준수와 윤리의식 향상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