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금 및 지분 수령 예정, 미국 IND 신청 준비 중...동아, 뉴로보 최대주주 등극

 

동아에스티(대표이사 부회장 강수형)가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퇴행성신경질환 치료제 양도 계약도 체결했다. 

동아에스티는 19일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와 자체개발 천연물 의약품인 퇴행성신경질환 치료제 DA-9803에 대한 양도계약을 추가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동아에스티는 뉴로보와 자체개발 천연물 의약품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DA-9801의 글로벌 임상개발 및 허가, 판매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뉴로보에 기술을 양도하고 양도금 500만달러와 지분 24%를 수령할 예정이다. 

뉴로보는 DA-9803의 글로벌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2013년 동아치매센터를 설립하고 천연물 소재를 기반으로 한 DA-9803을 개발해왔다. 

DA-9803은 알츠하이머 치료제로, 베타아밀로이드 생성을 억제하고 신경전달물질을 증가시키며, 신경세포 보호에 효과를 가진 천연물 의약품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전임상을 완료했고, 미국 IND 신청을 준비 중이다. 

강수형 부회장은 “뉴로보와 DA-9801에 이어 DA-9803도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뉴로보의 주요 주주 위치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뉴로보의 성공적인 천연물 의약품 개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