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시무식 개최...Keep·Eliminate·Creat together 강조

국제약품은 2일 시무식을 갖고 무술년 새해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국제약품(대표 남태훈)은 2일 본사와 공장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무식을 갖고 무술년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국제약품 남태훈 사장은 2018년은 지난해보다 더 힘든 한해가 예상되는 만큼, 핵심가치에 따라 결코 포기 하지 말고, 끝까지 도전하며,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고, 도전해 변화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변화가 혁신으로 이어진다는 것. 

이어 2018년도 작년처럼 비상경영을 선포하며 ZERO에서부터 새롭게 시작하자며 2018년 경영 목표를 Keep, Eliminate, and Create together로 정했다.

이 같은 경영 목표는 매출신장에 영향을 주는 사업부나 제품, 오랫동안 이익에 많이 기여하고 있는 사업부를 지켜나가고 모두가 함께 지키고 제거하고 창조한다는 의미다. 

구체적으로 Keep(잘되는 곳을 함께 지켜내고), Eliminate(안되는 곳은 함께 제거하며), Create together(새로운 아이디어를 함께 만들어 신규사업 혹은 신제품을 개발하고 잘되는 곳에 집중)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남 사장은 이익을 증대하기 위해 원가인하, 비용절감, 매출증대를 강조하는 한편, 유망한 신규사업에도 도전하고 진출할 것이라고 포부도 밝혔다.

이어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사람 중심의 경영을 위해 계약직인 신입사원 인턴제도를 폐지하고, 신입사원 채용시 계약직이 아닌 정규직으로 채용해 우수한 인재가 지원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이 계속 근무하고 싶은 회사,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회사, 만족도가 높은 회사를 만들겠다는 의도다. 

아울러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을 약속하며 하였으며, 회사의 이익 만큼 인재도 중요한 만큼 임직원들이 회사에서 행복과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남 사장은 “오늘이 없으면 내일이 없다. 올해가 있어야 내년이 있고, 미래가 있습니다”며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우리에게 간절히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마음속 깊이 새기고 분골쇄신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