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주제로 국내외 최신 동향 파악하고 공유

▲ 고대의료원이 22일 문숙의학관 1층 윤병주홀에서 '제1차 연구포럼'을 성료했다.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효명)이 '제1차 연구포럼'을 개최했다.

22일 문숙의학관 1층 윤병주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라는 주제로 그와 관련한 최신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고대 교수진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대 등에서 연자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국내외 빅데이터의 최신 동향 파악 및 공유를 통한 열띤 토론으로 서로의 연구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는 상생협력의 자리였다.

김효명 의무부총장은 "오늘 이 자리는 향후 의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질병을 예방하는 의료의 근간을 만들어 갈 중요한 자리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메디컬 클러스터로 도약하기 위해선 선순환 구조의 R&D 체계를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영욱 연구교학처장은 "고대의료원은 연구중심병원을 기반으로 의료 빅데이터 분야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를 선도할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의료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김효명 의무부총장, 윤영욱 연구교학처장을 비롯한 연구 관련 주요 보직자들 및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