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인프라 활용 및 공공기관 최대 교육기부 시스템 운영 인정

▲ 건보공단이 2016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 교육부장관으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상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16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 교육부장관으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상했다. 

교육기부인증제는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을 통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2011년 도입된 제도로,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진로체험 제공기관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건보공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 및 진로설계를 목적으로, 2012년부터 청소년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정부의 자유학기제 전면실시와 연계, 프로그램 컨설팅, 예산지원 확대 등 교육기부 시스템을 강화해 전국 1만 3000여명이 참여하기도 했다. 

또 2013년부터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출산장려 정책에 부응하고, 건보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자녀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미래지킴이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건보공단 고객지원실 최용선 실장은 “앞으로 진로체험 및 금연교육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과 공단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육기부사업을 확대,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써 목표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