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사용·재고량 각기 달라...불출대장 과소 기재 가능성

 

국회가 4.16 참사 당일 대통령의 행적, 이른바 '세월호 7시간' 의혹 규명에 착수하면서 비선진료 의혹규명 작업이 본격화되는 분위기다. 

청와대는 국회의 마약류 재산대장·저장시설 점검부 제출을 거부한 상황. 다른 자료로 확인한 청와대의 향정약 구입량·사용량·재고량은 서로 다른 상황이어서, 청와대가 마약류 의약품의 사용의 진실을 감추려는 것이 아니냐는 문제제기도 나오고 있다.

국회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이하 국조특위)'는 5일 회의를 열어, 대통령 비서실·경호실 등에 대한 기관보고를 받고 있다.

이날 회의는 초반부터 난항을 겪었다. 청와대가 마약류·향정신성의약품 관리대장, 마약류 저장 시설 점검부를 제출해 달라는 국회의 요구를 거부하면서, 의원들이 항의가 빗발친 것.

청와대는 이를 대신해 마약류 재산대장과 의료용 마약류 저장시설 점검부 양식만을 국회에 제출했으며, 이들 자료 분석결과 청와대 마약·향정약 구매 내역과 사용량·제고량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 국조특위 윤소하 의원(정의당)에 따르면 청와대는 2013년부터 2016년 10월 31일까지 마약류로 분리되는 자낙스정 600정, 할시온 300정, 스틸녹스 210정을 구매했으며, 이들 의약품 재고량은 현재 자낙스 83정, 할시온 100정, 스틸녹스 101정이다.

각각 자낙스 513정, 할시온 200정, 스틸녹스 109정이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청와대의 의약품 불출대장에  따르면 이들 마약류의 불출내역은 매우 적은 수준이다. 구매량과 재고량을 비교한 사용량을 고려하면 의약품 불출대장에 상당한 마약류 의약품의 불출내역이 기록되어 있었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았던 것이다.

이외에도 의약품 불출대장 기록에는 청와대가 구입한 것으로 알려진 태반주사, 백옥주사의 사용량이 재고량과 비교해 현저하게 적은 것으로 드러났다.    

 

윤 의원은 "청와대는 마약류 의약품의 구매사유를 해외 순방시 시차적응등에 필요해서 라고 해명했지만, 의약품 불출대장에는 실제 재고량과 비교해 그 불출 숫자가 너무 적다"고 지적했다.

이어 "세월호 참사 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의 행적은 여전히 오리무중이고, 단지 관저에 있었다는 청와대의 주장만 있을 뿐"이라며 "청와대의 자료 미제출은 7시간의 행정과 이들 마약류가 관련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의혹만 증폭시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을 비롯한 다수 국조특위 위원이 이날 청와대에 마약류·향정신성의약품 관리대장 등 명확한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특히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 등은 이에 덧붙여 대통령 자문의 출입기록과 대통령 외부 진료기록 일체도 함께 요구, 향후 '비선진료' 의혹 규명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