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MOU 체결
대한병원협회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MOU 체결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6.04.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서비스 질향상 도모와 환자안전문화형서 위해 26일 MOU 체결
▲ 대한병원협회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MOU를 체결했다.

대한병원협회(회장 박상근)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석승한)이 환자안전과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4월 26일 오전 11시 병원협회 13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을 다짐하고 보건의료의 발전을 선도하기로 했다.

협약 사항은 △의료서비스 질 향상 도모 △안정적인 환자안전문화 형성 △출판물 및 학술자료 등의 지식정보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의 협력 등이다.

박상근 회장은 "이번 협약이 환자안전과 감염예방, 의료 질 향상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환자안전법 시행을 앞두고 자발적인 보고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병원협회가 선도하고 피드백하는 시스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환자안전센터를 병원협회 내에 두어 연구와 빅데이터를 이용한 가치 창출에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석승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은 "병원협회와 함께 하는 일이 잘 됐으면 좋겠다"며 "양 기관의 역할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병원협회에서 박상근 회장, 김완배 사무총장, 김종윤 병원신임평가센터 본부장, 황은범 총괄지원국장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는 석승한 원장, 이운규 정책개발실장, 구홍모 정책개발실 팀장, 양수희 정책개발실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