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부산시의사회장 신년메시지...'규제 기요틴' 백지화 요구

"을미년 새해에는 우리 의사들의 바람대로 양심에 따라, 그리고 배운 학문적 지식에 따라 최선을 다해 환자를 진료할 수 있고 그에 합당한 경제적, 사회적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5일 열린 부산광역시의사회 신년 인사회.

부산광역시의사회는 5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신년 인사회를 갖고 새해 첫 걸음을 내딛었다.

김경수 부산시의사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정부의 '규제 기요틴'을 직접 언급하며, 계획의 백지화를 요구했다.

김 회장은 "카이로프랙틱 자격과 문신사의 합법화, 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 사용 허용은 규제 해제가 아니라 국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정부가 의사들에게 부여한 의료의 독점권을 해제하는 것으로 현재의 무면허 의료행위인 것들을 허용하게 하겠다는 내용"이라며 "이는 국민 건강에 크나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사안들로 전면 철회돼야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원격의료 추진과 관련해서도 "경제활성화나 젊은세대의 일자리 창출에는 크게 기여도 하지 못하고 오히려 개원가를 몰락시키고 의료계의 생태계 혼란만 야기할 원격진료의 일방적 추진을 멈추기를 바란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경수 회장은  "의료에 관한 전문가는 의사"라고 강조하고 "정부와 국회는 의료정책 입안시 의협과 충분히 논의해 현실에 맞고 상식적이고 진정으로 국민에게 이로운 정책을 만들어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행사에는 추무진 대한의사협회장, 서병수 부산광역시장, 정홍경·소동진·박희두 대한의사협회 고문, 변재욱·전수일 부산시의사회 고문, 김기천 부산광역시청 건강체육국장, 설미영 부산광역시여자의사회장, 최경옥 부산광역시간호조무사회 회장, 조진호 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장, 김상범 동아대병원장, 정대수 부산대병원장, 오경승 고신대복음병원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