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일 온라인으로 열려…학회 산회 연구회 중심으로 주제 발표 진행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회장 김진국, 이사장 김웅한)가 제34차 춘계통합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학술대회는 19~20일 열린다.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내 생활방역팀 및 방역총괄팀 등과 질의 및 협의를 거쳐, 춘계통합학술대회를 기존의 대면 방식이 아닌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의학회 소속 8개 영역 34개 학회 중 가장 먼저 시도되는 온라인 학술대회다. 온라인 방식 학술대회 연수평점 인정 여부는 향후 대한의사협회, 보건복지부 등의 논의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확정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학술대회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산하 연구회를 중심으로 한 주요 주제 발표가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온디맨드(On-demand) 방식을 통해 구현된다. 온라인 학술대회 중 발표자와 회원 간 실시간 문자 방식의 양방향 소통과 패널 전문가 간 토의 생중계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Post graduate course, 지도 전문의 교육, 체외순환사를 대상으로 하는 제1회 체외순환 아카데미도 함께 진행된다.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는 "학회에서 실시하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춘계통합학술대회는 코로나19(COVID-19)가 다시 맹위를 떨치는 현시기에 그 의미와 시사하는 바가 클 것"이라며 "향후 진행될 타 학술단체의 학술대회 방식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