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 바이넥스, 국제백신연구소 등 6개 산학연 구성

제넨바이오는 제넥신이 발족한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 : 제넨바이오)
제넨바이오는 제넥신이 발족한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 : 제넨바이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제넨바이오(대표이사 김성주·정광원)는 제넥신이 발족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19 DNA 백신 GX-19 개발 산-학-연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 참여로 제넨바이오는 제넥신의 코로나19(COVID-19)에 대한 DNA 백신인 GX-19 개발에 협력하게 된다. 

이번 컨소시엄에는 제넥신, 바이넥스, 국제백신연구소, 카이스트, 포항공과대학 등 바이러스, 백신, 면역학, 생산 등 DNA 백신 개발에 필수적인 각 분야 전문기관으로 구성됐다. 

제넨바이오는 면역 관련 비임상시험 운영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이번 컨소시엄에서 GX-19의 효능과 안전성 검증을 위한 영장류 등의 비임상 시험을 담당할 예정이다. 

제넨바이오 김성주 대표는 “제넨바이오에서 이종장기 개발에 필수적인 영장류 비임상 시험을 수행하기 위해 오랜기간 구축해온 플랫폼을 활용해 전 인류의 보건 안전을 위협하는 코로나19 위기 타개를 위해 DNA 백신 개발에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컨소시엄은 GX-19를 신속히 개발, 오는 6월 임상시험 수행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 빠르면 7월 중 임상시험을 개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