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보툴렉스, 눈가주름 적응증 추가...5번째 적응증 획득
휴젤 보툴렉스, 눈가주름 적응증 추가...5번째 적응증 획득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11.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치료 분야 적응증 확대 위한 연구개발..."글로벌 경쟁력 높인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자사의 보툴리눔톡신 제제 보툴렉스의 다섯번째 적응증을 획득했다. 

휴젤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렉스의 눈가주름(외안각주름) 개선에 대한 적응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휴젤은 이번 적응증 획득으로 기존 ▲안검경련 ▲미간주름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소아마비 후 첨족기형 적응증을 포함, 총 5개의 적응증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이번 적응증 추가로 주로 병증 개선을 위한 치료제로서 활용되던 보툴렉스가 미간주름 개선과 더불어 미용 영역에서도 입지를 더욱 넓혀나갈 예정이다. 

휴젤은 약 11개월 간 중등증 이상의 외안각 주름을 가진 성인 240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했다.

해당 임상시험에서는 한 측면당 3부위, 총 6부위에 각각 보툴렉스와 보톡스를 단회 투여한 후 4주마다 총 16주 동안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를 진행했다. 

각 보툴리눔 톡신 투여 4주 후 시험자의 평상시 눈가 주름 개선율은 보툴렉스 68.91%, 보톡스 65%로, 보톡스 대비 보툴렉스의 비열등성을 입증했다. 

시험자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도 주름 개선율과 개선 만족도 측면에서 모두 비열등성을 입증하는 한편, 안전성 부분에서 역시 보톡스와 유사한 프로파일이 확인, 눈가주름 적응증이 승인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휴젤은 이번 승인을 통해 보툴렉스의 효과와 안전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음으로써 국내는 물론 글로벌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젤은 현재 보유한 적응증 외에도 보툴렉스의 다양한 활용을 위해 지속적인 R&D 투자를 진행 중이다. 

현재 치료 영역에서는 과민성 방광 및 경부근긴장이상 적응증 추가를 위한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며, 미용 분야에서는 양성교근비대증(사각턱) 개선을 위한 임상 2상을 진행 중에 있다.

이 밖에 오는 2022년 시술 시 통증을 없앤 무통액상형 제품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 패치형 보툴리눔 톡신 제품도 준비 중으로, 주사바늘이 필요하지 않아 통증 최소화는 물론, 패치 부착으로 보다 간편하게 정확한 부위에 정량의 톡신 주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휴젤은 “보툴렉스가 보다 다양한 미용〮치료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R&D 투자 진행, 국내를 넘어 글로벌 빅마켓에서도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