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임현택 회장, 인플루엔자 간이검사 급여화 반대 시위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이게 문재인 지지율 올리는거 말고 무슨 의미가 있냐?", "문재인이 우리 아이들 목을 졸라 죽일 것이다", "문재인 지지율 철저히 떨어뜨려 대통령이 감옥에 가는 아름다운 전통을 이어받자!"

30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 지하 대강당에서 개최된 '인플루엔자 간이검사 건강보험 적용 필요성 논의' 포럼에 등장한 현수막 문구들이다.

이날 토론회의 한 패널로 예정됐던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임현택 회장과 회원들은 행사 시작부터 끝까지 2시간이 넘도록 침묵 시위를 펼쳤다.

임현택 회장은 단상에 누워 눈을 감고 단 한마디도 하지 않았으며, 회원들은 마스크를 쓰고 현수막을 든 채로 함께 자리를 지켰다.

심사평가연구소 허윤정 소장이 인사말을 하든 말든 시작된 임현택 회장의 인플루엔자 간이검사 급여화 반대 시위.
심사평가연구소 허윤정 소장이 인사말을 하든 말든~
(다른 각도에서 본) 심사평가연구소 허윤정 소장이 인사말을 하든 말든 시작된 임현택 회장의 인플루엔자 간이검사 급여화 반대 시위.
(다른 각도에서 본) 심사평가연구소 허윤정 소장이 인사말을 하든 말든~
심사평가연구소 허윤정 소장이 인사말을 하든 말든 시작된 임현택 회장의 인플루엔자 간이검사 급여화 반대 시위.
임현택 회장은 인사말이 끝난 후에도 시위를 계속했다.
눈 감고 있는 임현택 회장.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눈 감고 있는 임현택 회장.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아무리 바빠도 급하게 연락 올 수도 있으니까~
아무리 바빠도 급하게 연락 올 수도 있으니까~(핸드폰을 보고 있는 임 회장)
아~이제 좀 팔이 아픈데? (반대 농성 1시간 30분 가량 경과한 시점)
아~이제 조금 지치는데? (반대 농성 1시간 30분가량 경과한 시점)
보고있나? 보건복지부? (손영래 과장이 토론을 시작하자 현수막을 들고 바로 앞에 서 있는 소청과의사회 회원)
보고 있나? 보건복지부? (손영래 과장이 토론을 시작하자 현수막을 들고 손 과장 눈앞으로 이동한 소청과의사회 회원)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