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바이오 인공지능 빅데이터 컨퍼런스 개최
[안내] 바이오 인공지능 빅데이터 컨퍼런스 개최
  • 박선혜 기자
  • 승인 2019.03.12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송 베스티안병원에서 열려…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 등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바이오헬스 분야의 패러다임 변화를 볼 수 있는 '바이오 인공지능 빅데이터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7일 충북 오송 베스티안병원에서 'with open("인공지능", mode="융합") as 베스티안 X 아크릴'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며, 최신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의 다양한 솔루션, 트렌드, 구축 전략 및 적용 사례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컨퍼런스는 충청북도, (재)베스티안재단, ㈜아크릴에서 주최하며 디지털헬스산업협회가 후원한다. 행사에는 바이오, IT 산업을 공통분모로 하는 산·관·학·연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인공지능, 바이오 관련 전문가가 대거 참여하며, 인공지능과 헬스케어 산업간 융합에 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이용관 대표가 '의료/헬스케어/바이오 기업에 대한 견해 : 투자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키노트를 발표한다. 

이어 아크릴의 박외진 대표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한 헬스케어 혁신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아울러 △광역취리히투자진흥원 Marc Rudolf Directer가 '인공지능 사업의 유럽진출 방안' △오송 신약연구개발지원센터 허형삼 선임연구원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활용한 바이오의약품 신약개발 필요성' △국립암센터 차효성 박사가 '암과 빅데이터 센터 적용 사례' △아크릴 고의열 이사가 '인공지능 기술의 헬스케어 적용 사례' △대구가톨릭의대 신임희 교수가 '임상데이터 표준화 전략-CDISC'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와 함께 충북약대 홍진태 교수가 사회를 진행하고 발표자들이 토론하는 패널토론 자리도 마련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바이오·의료 분야와 인공지능 기술의 혁신적 융합 방향에 대한 다양한 해법과 사례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행사 내용 안내 및 컨퍼런스 참여는 홈페이지(https://event-us.kr/acryl/event/6011)를 통해 사전 등록하거나 현장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