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와 협력...인공지능 IoT 적용 스마트 수면병실 설치

이화의료원은 LG U+와 협력해 이대목동병원에 스마트 수면병실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화의료원은 LG U+와 협력해 이대목동병원에 스마트 수면병실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이화의료원이 스마트 수면병실을 만든다.

이화의료원은 최근 스마트병원 통합시스템 일환으로 LG U+와 협력, 이대목동병원에 스마트 수면병실을 설치하고 오픈기념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이 구축한 스마트 수면병실은 LG U+에서 출시한 인공지능 IoT AI 스피커와 숙면등, 숙면알리미 등이 설치돼 환자의 수면 상태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조명과 TV를 끄는 것은 물론, 설정에 따라 음악과 수면에 도움을 주는 조명이 켜지기도 한다. 

또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청정 상태와 습도를 모니터링해 최상의 실내환경을 맞추는 등 병원 환경이 낯설고 예민한 환자에게 호텔과 같은 안락함을 제공한다.

이대목동병원 한종인 병원장은 "인공지능과 IoT 시대를 맞아 이대목동병원 VIP 병실과 수면다원검사실에 설치되는 스마트 수면병실을 계기로 이용 환자들에게 보다 편안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화의료원은 스마트 수면병실 오픈에 이어 향후 LG U+와 협력해 보다 발전된 스마트 수면병실 구축을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이화의료원 문병인 원장은 "LG U+와 함께 스마트 수면병실에 대한 연구를 통해 보다 발전된 기술을 병원 환경에 맞게 개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화의료원이 추구하는 스마트병원 프로젝트를 위해 더 돈독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