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A·B형 신속 검출..."환자 삶의 질 개선 나설 것"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은 독감 신속진단 키트 MR플루패스트(Flu Fast)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R플루패스트는 디바이스 타입으로 독감 증상을 보이는 환자의 검체를 채취하여,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Immunochromatography) 방법으로 신속하게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컬러비드를 사용해 적·청색으로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을 육안으로 구분하는데 용이하다는 게 장점이다. 

또 판독시간은 강한 양성 검체의 경우 30초 이내 판독이 가능하고, 일반적으로는 3~10분만에 판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코판스왑(검체를 체취하는 면봉류)사용으로 소아 검체 체취를 더욱 용이하게 했으며, 딱딱한 프라스틱 소재로 사용에 불편함이 있었던 용액 튜브를 연질로 변경해 손쉽게 검사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다수의 인플루엔자 A, B형 균주의 검출이 가능하며, Real time PCR대비 높은 민감도가 특징이다.

보령바이오파마 임승현 PM은 “편의성을 높인 우수한 성능의 진단키트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인플루엔자 감염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처방의와 환자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진단키트에서 백신, 치료제까지 인플루엔자 라인업을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바이오파마는 현재 진단키트인 MR플루패스트, 3가 인플루엔자백신 보령플루백신Ⅴ주, 보령플루백신Ⅷ-TF주, 4가인플루엔자 백신 보령플루Ⅴ테트라백신주, 보령플루Ⅷ테트라백신주, 인플루엔자 치료제인 보령플루현탁용분말, 보령타미캡슐 등 인플루엔자 진단에서 백신, 치료제까지의 모든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