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CO서 1년 추적 임상결과 공개...심장질환 부작용 적어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의 유방암 치료 바이오시밀러 삼페넷(트라스트주맙)이 오리지널인 허셉틴과 생존율이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5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18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은 내용의 1년 추적 임상결과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임상결과는 기존 임상시험 이후 5년간 진행된 추적 관찰 중 최초 1년의 결과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삼페넷과 허셉틴 투약 완료 환자 367명을 대상으로 6개월마다 추적검사를 실시해 좌실실 박출률, 울혈성 심부전증 등 심장질환을 비롯해 무사건 생존율(EFS), 전체 생존율(OS) 등을 확인했다. 

추적관찰 기간은 삼페넷은 평균 30.1개월, 허셉틴은 30.2개월이다. 

추적관찰 결과에 따르면 좌심실 박출률 감소가 발생한 환자는 삼페넷이 1명, 허셉틴은 2명이었다. 

중대한 울혈성 심부전증 또는 심장 관련 부작용은 두 집단 모두에서 나타나지 않았다. 

24개월 시점에 측정한 EFS는 삼페넷이 96.7%, 허셉틴이 94.3%였고, OS는 각각 100%, 99.4%였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김철 임상의학본부장은 “이번 추적관찰을 통해 삼페넷이 심장질환 관련 부작용이 적고 생존율은 허셉틴과 유사한 수준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페넷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초기 및 전이성 유방암 치료 바이오시밀러다. 

올해 3월 유럽과 한국에 출시했으며, 유럽에서는 MSD, 한국은 대웅제약이 마케팅과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현재 미국은 작년 12월 FDA에 판매허가를 신청, 현재 심사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