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27일 새로 오픈
가톨릭중앙의료원과 6개 부속병원(서울성모·여의도성모·의정부성모·부천성모·성바오로·성빈센트병원)의 홈페이지가 ‘환자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강화해 27일 새롭게 선보였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지난 1월부터 CMC 통합 홈페이지를 위한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환자중심의 개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C전략(Customer Value, Customization, Convenience, Communication)을 기반으로 한 홈페이지 재구축을 실시했다.
새 홈페이지는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SNS를 활용한 간편 로그인, 진료예약 간소화, 비회원 예약, 대리예약 등으로 사용자 지향적인 기능을 구현했다.
또한 홈페이지 방문자들은 ‘진료차트’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인 나의 진료내역, 검사내용, 처방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객수요가 높은 기능인 비회원예약 등을 전면배치했고, 최신 웹트렌드를 반영해 심플한 플랫 디자인을 반영했다.
아울러 국내 최대의 의료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속병원 소속 의료진들이 제공하는 공신력있는 건강 컨텐츠인 ‘건강매거진’을 신설했다.
가톨릭중앙의료원 통합홈페이지재구축 위원장 조재형 교수(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는 “무엇보다 병원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방문자들의 목적과 본질에 대해 심층 분석햤고, 병원중심의 서비스가 아닌 환자중심의 서비스라는 간극을 인지하고 홈페이지 기능을 보완했다” 며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홈페이지 서비스와 디자인, 개인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환경에서도 가톨릭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서비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