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원 고충 및 애로사항 청취
의협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모색키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이 25일 1339 감염병 전문 콜센터를 찾아 상담원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협 차원의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1339 감염병 전문 콜센터는 일반, 예방접종예약, 이상반응 등 3파트에서 총 632명의 인력이 365일 24시간 상담 및 안내업무를 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시작된 지난 5월 이후부터는 예약 및 이상반응에 대한 문의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콜센터 측은 밝혔다.
현장 실태를 접한 이필수 회장은 "1339 감염병 전문 콜센터 상담원들은 의료진 이상으로 코로나19 대응의 첨병들"이라며 "현장 방문을 통해 생각보다 더욱 극심한 감정노동으로 인해 고통받는 것을 알게 됐가"고 말했다.
이어 "이들에 대한 정서관리와 업무환경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생각되고 의협과 의료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했다.
의협에서는 1339 감염병 전문 콜센터 상담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600명분의 간식을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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