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4개 CRO 정보 담아…서비스 영역·프로젝트 경험 등 다양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CI.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CI.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은 최근 국내 34개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의 정보를 담고 있는 '국내 CRO 디렉토리북'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는 신약개발 단계에서 제약사나 바이오사의 의뢰를 받아 임상시험 진행의 설계, 컨설팅,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 허가 등의 업무를 대행하고 객관적인 시험 결과를 전달하는 아웃소싱기관을 말한다.

재단이 2020년부터 발간하고 있는 CRO 디렉토리북에는 국내 주요 CRO 기업 현황(인력, 매출, 위치, 담당자 정보 등) 및 특성(특화영역), 서비스 영역, 프로젝트 경험, 해외 네트워크 등이 수록됐다. 

특히 올해는 국내 CRO의 국내·외 임상시험의 수주 및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영문으로 제작됐으며, 각 기관별 특화 영역과 담당자 정보 확인이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재단 배병준 이사장은 "글로벌 기준의 CRO 인증 및 컨설팅, 인턴십 지원, 자율등록제 등 다양한 CRO 성장 지원 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며 "향후 국내 CRO 글로벌 역량 및 품질 역량 강화, 임상시험 전문가 양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1 국내 CRO 디렉토리북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국내·외 제약사, 바이오벤처, 대학 및 연구기관, 정부기관 등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