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엘러간 MD 코드

필러 시술의 표준 가이드라인이 나왔다.

한국엘러간(대표이사: 김은영)은 전문의의 표준화된 필러 시술을 돕기 위한 가이드라인인 ‘MD 코드™(MeDical Codes)’를 개발하고, 국내에서 소개했다.

MD 코드는 전 세계적으로 필러 시술 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관심이 높아지자 시술 결과의 일관성과 예측성을 높이기 위해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필러시술 방법을 표준화한 가이드라인이다.

엘러간이 개발한 만큼 쥬비덤의 정확한 이해와 해부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환자 고민 부위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 해결이 가능하도록 했다. 따라서 이마, 볼, 턱 등 시술 부위에 따른 시술법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자사의 학술 프로그램인 ‘엘러간 메디컬 인스티튜트(Allergan Medical Institute)’를 통해 MD 코드를 국내 의료진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한다는 입장이다.

그 첫번째 행사로 지난 3월 20일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된 볼과 턱 부위 시술에 MD 코드 교육이 진행됐다. 앞으로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또 자료집도 만들겠다는 입장이다.

한국엘러간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부 조성희 전무는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필러 시장에서 엘러간은 환자의 시술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큰 사명감을 느끼고 있다”며, “MD 코드와 같은 차별화된 시술 가이드라인을 소개하면서, 쥬비덤 시술 의료진과 환자의 높은 만족도를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엘러간은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의 선두적 기업으로서, 2014 년 기준 세계 필러 시장 점유율 44%를 기록한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쥬비덤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쥬비덤은 CSD Health에서 실시한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 분석 결과, 2015년 4사분기 환자 점유율이 19%로 필러 제품들 중 가장 높게 집계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