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소아정형외과 최영 전임의와 정진엽·박문석 교수가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소아 정형외과 의사가 들려주는 우리 아이 성장 이야기'라는 제목의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

지난 달 15일부터 연재를 시작한 이 웹툰은 현재 네이버 건강 부문 의학/질병 중 의학코너에 5화까지 연재를 마친 상태이며, 독자들의 활발한 덧글이 달리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웹툰에서는 소아정형외과 전문의들의 전문 지식과 임상에서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모든 부모들의 관심 대상인 어린이의 성장에 관한 올바른 지식부터 오해하기 쉬운 어린이들의 신체적 특성 및 근골격계 질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학 지식들을 하나씩 쉽게 풀어나갈 계획이다.

박문석 교수는 "일반인들에게 많은 관심의 대상이지만 접근하기 어려웠던 의학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건강 웹툰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리 아이 성장 이야기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들은 물론,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함께 꿈꾸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아정형외과 의사가 들려주는 우리 아이 성장이야기'는 네이버 건강 카테고리 질병/의료정보 '의학칼럼/FQA'코너에서 구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