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한국디자인진흥원 주최·주관…GD마크 부여
소비자와의 소통 원활하게 하는 디자인 꾸준히 개발할 것

(왼쪽부터) 비오비타, 지큐랩, 미니멀레시피
(왼쪽부터) 비오비타, 지큐랩, 미니멀레시피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일동제약의 비오비타, 지큐랩, 미니멀레시피가 '우수 디자인(GD, 굿디자인) 상품'으로 최근 선정됐다.

우수 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각각 주최·주관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하고 정부가 인증하는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비오비타는 1959년 첫 선을 보인 유산균정장제로, 기존 비오비타의 정체성과 특·장점은 살리고 균주 및 성분을 보강하는 등 올해 새롭게 리뉴얼했다.

일동제약은 오랜 역사와 명성을 지닌 비오비타의 브랜드 자산을 이어나가는 것은 물론, 새롭게 탄생한 비오비타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좋은 원료와 기능을 가진 제품 속성 표현 등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특히, 비오비타의 상징색인 연두색과 녹색을 중심으로 패키지 색상을 적용하는 한편 비오비타의 영문명 Biovita에서 철자 B와 O를 따와 웃는 얼굴 모습으로 형상화하고 발음상 제품명이 연상되는 비(B), 오(O)를 이루도록 디자인했다.

지큐랩은 일동제약의 유산균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브랜드로, 이번에 굿디자인에 선정된 제품은 일반유통용 지큐랩 시리즈 4종이다.

지큐랩 시리즈 4종은 지큐랩 브랜드 체계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하위 각 제품들의 기능 및 성분 등에 따라 색상, 엠블럼, 픽토그램, 텍스트 등을 적절히 배치해 소비자에게 정보 전달이 용이하도록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미니멀레시피 여성청결티슈 복잡하고 불편한 단계를 최소화하고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 최소한의 요소와 색상을 사용해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특히, 간결한 이미지를 위해 영어 소문자와 산세리프 글씨체를 적용해 BI(Brand Identity)를 디자인하고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의 화이트 색상, 촉촉하고 안정감을 주는 민트 색상을 사용해 제품의 속성을 표현했다.

일동홀딩스 관계자는 "디자인 또한 브랜드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제품의 속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디자인을 꾸준히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