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제·분석 연구원 및 품질관리 종사자 대상
실무역량과 기술 경쟁력 재고 목적 이론·실습 병행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제제·분석 연구원의 의약품 품질관리 역량 개발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2월 4일까지 '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 분석법 개발실습'과 '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 교육을 eMass 및 충북테크노파크바이오센터와 공동 개최한다.

우선, NDMA분석법 개발실습 과정은 NDMA 등 의약품 중 불순물 관리 강화를 위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행정조치 실시 및 검출결과 보고서 제출이 의무화되는 등 업계의 수준 높은 분석역량이 요구됨에 따라 연구원의 실무역량과 기술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이어 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과정은 품질관리자(QC)를 대상으로 시험방법 밸리데이션의 절차 및 적용범위 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무활용성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다.

이번 교육은 11월 12~13일까지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NDMA분석법 개발실습 과정 4회, 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 과정 2회 등 총 6회로 진행된다. 

교육은 하루 7시간씩 이틀간 진행되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이다.  

각 과정별 수강정원은 과정 1~4(NDMA분석법 개발실습) 각 8명, 과정 5~6(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 각 20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협회 회원사의 경우 교육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교육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확인하고 양식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