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동유럽 3개국 내 첫 환자 등록 목표로 20여개 병원에서 임상환자 모집 예정

대화제약
대화제약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대화제약의 리포락셀액이 유방암 임상 3상 세르비아 IND(임상시험계획서) 승인을 받았다.

대화제약은 세르비아 ALIMS(Agencija za lekove i medicinska sredstva)로부터 경구용 파클리탁셀인 리포락셀액(Liporaxel)의 재발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주사제 대비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평가하기 위한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대화제약은 재발성 및 전이성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 3상을 유럽 3개국(헝가리, 세르비아, 불가리아)에서 진행하게 된다.

이번 유럽 3개국 유방암 임상 3상은 리포락셀액의 조속한 글로벌 시장 진입을 위해 한국와 중국에 이어 참가국을 확대한 것이다.

대화제약을 올해 동유럽 3개국 내 첫 환자 등록을 목표로 하고 20여 개 병원에서 임상환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리포락셀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바이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지원을 받아 대화제약이 세계 최초로 위암환자를 대상으로 허가 받은 경구투여 제제다.

전처치가 필요 없으며 주사제의 불편함과 말초신경병증 및 탈모 증상을 개선하고 환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장점인 약제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