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 등 대상 3년간 주거지 월세 비용 지원…30일까지

JW그룹의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관련 알림 포스터.
JW그룹의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관련 알림 포스터.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JW그룹이 미래 기초과학 분야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이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선다.

JW그룹은 기초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장학금 형식의 임차료를 지원하는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주관하며, 기초과학 연구자가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구 기간 동안 주거 문제를 해소해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려는 게 그 목적이다.

국내 기업이 기초과학 연구자를 대상으로 주거지원 목적의 장학생을 선발하는 것은 JW그룹의 이번 공모가 처음으로 알려졌다.

공모에는 석·박사 통합 2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 의료공학, 의약화학 등) 연구자 중 대학원 학위 취득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연구자는 오는 30일까지 연구에세이,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을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외학술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자는 서류심사와 심층면접을 통해 12월 1일에 발표되며, 최소 3년 이상 학위과정을 거쳐야 하는 연구 기간을 고려해 주거지의 월세 비용을 3년 동안 지원받는다.

JW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COVID-19)를 극복해 가는 과정에서 알 수 있듯이 기초과학 분야는 인류의 건강한 삶과 함께 국가적 제약·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 미래 기초 과학자들의 연구 장려와 지원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JW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 사회공헌커미터를 신설하고 기존 중외학술복지재단 중심으로 진행되던 공헌 활동을 보다 체계화해 그룹 차원의 활동으로 확대·발전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