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AEO 인증 획득 
삼성바이오에피스, AEO 인증 획득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1.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관 효율화 및 관세혜택으로 글로벌 공급망 체제 경쟁력 높여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관세청으로부터 AEO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제공 :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관세청으로부터 AEO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제공 : 삼성바이오에피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는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기업(Authorized Economic Operator, AEO)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AEO 인증은 무역 공급망의 안전 확보를 위해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운용되는 세계관세기구(World Customs Organization, WCO)의 국제 표준 규정이다.

AEO 인증 기업은 신속 통관, 세관검사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향후 5년간 통관시간 단축, 절차 간소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AEO 인증 국가 간 상호 인정 약정(Mutual Recognition Arrangement, MRA)을 활용해 공급망 관리 차원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AEO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무역관련 법규 준수, 안전관리 수준 등에 대한 관세 당국의 심사와 심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야 한다. 또 인증 획득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인증 유지를 심의받게 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의약품과 원자재, 부자재 수출입 과정에서 온도 변화에 민감한 냉동, 냉장 화물을 취급하고 있어 신속 통관의 필요성이 대두됐고, 지난 1년간 관세 당국의 심사에 협조하며 인증을 준비해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AEO 인증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제품 생산 및 공급 체계를 구축하여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환자들에게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