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서 혁신과 변화 체화 강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 (사진제공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이 혁신과 변화의 흐름을 온전히 체화할 것을 강조했다. 

원 회장은 23일 신년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산업의 경쟁력은 국적과 분야를 가리지 않는 협력과 교류, 융합이라는 기반 위에 구축될 것"이라며 "한국이 글로벌 제약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선진 생태계에 공격적으로 뛰어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회장이 이처럼 강조하고 나선 데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가치를 창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산업 도약의 전기를 마련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올해 한국 제약산업은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받았고, 정부는 바이오를 한국경제를 주도할 차세대 선도산업으로 선정, 전폭적인 지원과 육성을 천명했다. 

산업계도 이에 부응, 의약품 수출은 10년 연속 고성장 기조를 유지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고, 대규모 기술수출 계약도 진행했다. 

더 나아가 보다 강력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해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는 한편, 제약기업과 바이오기업, 스타트업, 학계, 민관이 긴밀하게 호흡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는 게 원 회장의 생각이다. 

원 회장은 "제약산업은 국가경제의 미래로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다"며 "우리 모두 실천적 도전으로 2020년을 제약산업의 해로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