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현장과 소통 통한 심사 및 이의신청 업무 효율화 기대

심평원 의정부지원이 최근 의정부지원 대회의실에서 요양기관 맞춤형 대면서비스를 실시했다.
심평원 의정부지원이 최근 의정부지원 대회의실에서 요양기관 맞춤형 대면서비스를 실시했다.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이 지난 24일 의정부지원 대회의실에서 관내 병·의원 15개 기관을 초청해 간담회 및 맞춤형 대면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의료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심사의 수용성과 이의신청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요양기관별 1:1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상담 형태로 진행됐다.

간담회의 주요내용은 △요양급여비용 심사 및 민원 현황 △요양기관별 이의신청 다 발생 항목 정보제공 △지표연동자율개선제·청구오류 사전점검 서비스 등 사전예방심사 △심사평가체계개편 주요추진 사업; 분석심사 등으로 구성됐다.

심평원 의정부지원 남영순 지원장 직무대리는 "1:1 대면서비스를 통해 개별 요양기관에 맞는 정보제공이 이뤄져 이의신청 등 권리구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자율적 적정진료 유도 및 이의신청 최소화 등을 위한 공감의 시간을 통해 심평원과 요양기관의 협력적 관계가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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